건강주스 제대로 알고 마시기 7가지

건강주스 제대로 알고 마시기는 나한테 잘 맞는 음식을 찾아 섭취하는것처럼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몸의 상태가 다르고 체질이나 생활습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주스를 손쉽게 드시면서도 탈이 나는 것을 예방하고 내몸에 이로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법을 알고 계시면 좋을 것입니다.

바쁜 일상 가운데서도 건강을 조금이라도 더 챙기려면 쉽고 간단한 주스를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주스를 활용해 건강을 챙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주스 제대로 알고 마시기

건강주스는 가볍게 챙겨드시면 일상의 활력을 제공해줍니다. 아침에 빈속으로 출근하는 것은 오히려 식욕을 앞당겨 폭식으로 이어질수도 있습니다.

공복에 좋은 음식이나 음료를 잠깐의 시간에 드시는 것은 매우 훌륭한 계획중 하나입니다. 어디에 어떻게 좋은 것인지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철분을 보충

비트, 칼슘을 보충하는데는 케일이나 브로콜리, 비타민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오렌지나 레몬 또는 딸기나 키위를 드시면 좋습니다.

소화기능 개선

파인애플과 함께 체리와 사과를 넣어주세요.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받고 싶다면 안토시아닌을 보충하기 위해 블루베리나 나 포도, 비트와 샐러리를 추가해주세요. 또한 딸기와 메론을 혼합시키는 것도 도움될 것입니다.

노화방지와 면역력 강화

노란색의 과일과 채소가 도움이 됩니다. 당근이나 오렌지 또는 파인애플이 있습니다. 염증이나 세균에 대한 방어력은 도라지와 인삼을 배와 함께 첨가해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에 도움

블루베리를 기본재료로 사용해보세요. 항산화효과를 보식려면 블루베리에 붉은 채소와 배를 넣고 만드시면 큰 효능을 경험하실 것입니다. 주스와 함께 음료로 좋은 재료들도 많으니 주스도 물과 함께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주스의 기본 구성

주스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채소류와 함께 과일을 혼합하는 것입니다. 특히 보라, 노랑, 빨강, 녹색, 흰색처럼 같은 색깔의 채소와 과일을 함께 섭취하면 더 효과적인 영양흡수를 돕는다고 합니다.

주스를 구성하는 과일에는 기본적으로 사과, 파인애플, 바나나, 토마토, 키위, 딸기, 포도, 오렌지, 자몽, 레몬 등이 있습니다. 채소에는 주로 브로콜리, 케일, 미나리, 시금치, 가지, 양파, 오이 등이 있습니다.

주스를 만드실때는 물의 양으로 농도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요거트를 섞어주시면 마시기 적절한 농도를 맞추기가 쉬울 것입니다.

천연주스(클렌즈주스)

건강을 위해 영양소를 최대로 섭취하려면 가공하지 않은 순수 과일이나 채소만을 드셔야 합니다. 즙을 만들어 마시는 주스는 한달 이내에 효과가 나타납니다. 건강주스 제대로 알고 마시기의 기본사항입니다.

장에 서식하는 유익균들의 수가 증가하고 페르미쿠테스라는 비만원인균의 수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천연주스는 성인은 물론 유아의 면역력과 소화기능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전 연령층에 매우 좋은 식단 중 하나입니다.

주스를 만들기 위해 각종 재료를 모두 섞을 필요는 없습니다. 과일 한두개와 채소 한두개만으로도 아주 훌륭한 주스가 완성됩니다. 고민하는 동안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슈렉주스

방송을 통해 소개된 주스로 슈렉처럼 초록색  채소가 주 재료로 사용됩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혈관의 압력을 조절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준다고 합니다.

혼합재료는 시금치 1/6 + 케일 3~4 + 셀러리 1 + 오이 1/2 + 사과 1/2 + 바나나 1 + 토마토 1 + 레몬즙 + 홍삼즙입니다. 모든 재료를 ㅎ나번에 갈아서 드시면 됩니다.

ABC주스

Apple+Beet+Carrot를 혼합한 가장 유명한 주스 레시피 중 하나입니다. 면역력을 높이며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이 선호합니다.

ABC주스는 각각의 성분이 적절한 비율로 구성되어야 영양을 잘 흡수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비율은 물 200ml에 사과, 비트, 당근이 각각 1 : 1/3 : 1을 혼합하는 것입니다.

비트의 옥산살이라는 성분은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어 꼭 비율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니다. 특히 공복에 복용해도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순환주스

갑상선과 아토피, 포진 등에 도움이 되는 주스로 유피라고 부르는 느릅나무의 껍질을 이용해 제조합니다. 느릅나무는 맛이 무난하여 파인애플을 추가해 맛을 살릴 수 있습니다. 꼭 건강주스 제대로 알고 마시기 바랍니다.

몸의 장기를 깨워 면역력을 높이는 주스로 느릅나무의 껍질 + 파인애플 + 다시마 + 식용 숯가루를 기본 재료로 하며 대추 + 미나리 + 콩 + 미나리를 함께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모든 재료를 넣고 3시간을 우려내고 국물을 식히면 주스가 됩니다.

해독주스

소화를 잘 되게 하고 몸의 독소를 분해해 몸밖으로 배출해주는 주스입니다. 재료는 토마토, 당근, 사과, 바나나, 브로콜리를 각각 1개와 양배추를 1/2개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먼저 야채를 물에 넣고 20여분 삶아서 건더기는 버립니다. 요거트, 사과, 바나나를 믹서기에 넣고 야채걸러낸 물을 농도에 맞춰 넣어 함께 갈아줍니다.

보관은 3~4일동안 냉장고에서 가능하고 하루 1~2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몸안의 체지방도 줄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곡물주스

이 주스도 방송을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밀이나 현미같은 곡물을 주 재료로 잉요해 다량의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이 주스는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 주스로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좋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본 재료는 통밀 1/2 + 현미 1/2 + 콩(검은콩) 1 + 꿀 2숟가락 + 두유 2컵입니다. 곡물은 불려서 삶아 사용합니다.

주의할 점

주스는 섭취가 쉽고 늘 손에 닿는 곳에 비치되어 별 생각없이 복용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시거나 특정 질병으로 치료를 하고 계시다면 적합한지에 대해서는 꼭 전문가의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주스 제대로 알고 마시기는 챙기기 나름입니다.

위장질환이 있다면 오렌지의 성분이 위해가 될 수 있습니다. 갑상선에 건강이상이 있는 분들은 자몽을 피해주세요. 특히 산모나 수유중인 여성들은 주스는 물론 모든 식음료에 대해 한번 더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스는 건강한 식단 구성으로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하루 세끼를 주스로만 드신다거나 한번에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자신의 생활 패턴과 실행중인 운동 과정들에 맞춰서 적당한 주스를 복용하시면 건강한 몸으로 활기찬 생활을 계속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클릭으로 인한 비용은 일체 발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