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살 빠지는 자세 23가지

다리살 빠지는 자세는 기본적으로 다리의 근육을 활성화 시키는 자세를 기본으로 합니다. 그리고 다리에 혈류를 좋게 해 주는 자세로 이어지는데요. 다리 자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다리에 살을 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쉽게 다리 살을 빼는 자세들을 한 번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다리살 빠지는 자세

다양한 스트레칭은 온 몸의 근육을 활성화 시키고 긴장감을 만들어 냅니다. 움직임이 크지 않고 고정된 자세들은 몸의 어느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인데요. 그 중에서 특히 종아리나 허벅지가 굵은 분들에게 좋은 자세들이 있습니다. 다리에 붙은 살은 어떤 자세로 빼기 쉬울까요?

앞으로 허리 구부리기

앞으로 허리 구부리기

우선 바르게 서 있는 자세에서 편안하게 허리를 앞으로 구부려 줍니다. 이때 너무 빠른 동작을 하는 것은 금지입니다. 머리는 자연스럽게 아래로 향하게 두시고 손은 뒤로 이동시킵니다. 다리의 근육이 긴장하는 정도에 멈추어 줍니다. 그리고 손을 뒤로 보내 종아리 아래를 잡아줍니다. 허리 강화와 함께 다리에 긴장감을 주는 다리살 빠지는 자세입니다. 이렇게 10초를 유지하고 반복해 보십시오.

뒤로 젖히기

뒤로 젖히기

이번에는 뒤로 몸을 젖히는 동작입니다. 이때는 허벅지의 앞 쪽으로 강한 자극을 줄 것입니다. 만약 뒤로 젖히기가 힘들다면 꼭 손이 뒤로 닿지 않아도 됩니다. 젖힐 수 있는 범위까지 운동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다리의 전반적인 부위를 자극할 수 있어 지방을 빼기 좋은 운동입니다.

사이드 플랭크

사이드 플랭크

플랭크가 몸의 균형에 초점을 맞춰 코어를 강화한다면 사이드 플랭크는 다리에 긴장감이 더 많이 생깁니다. 다리 근육  활성화로 다리살 빠지는 자세로 좋습니다. 이때 한 쪽 팔은 위로 올려도 좋은데요. 만약 힘이 든다면 지지하는 팔을 조금 보조 해 주셔도 좋습니다.

벽에 다리 올리기

벽에 다리 올리기

운동이 아닌 단순 자세만으로 다리의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이 자세는 편안하게 누워서 벽에 다리를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다리를 들어 주는 것으로 혈액 순환을 좀 더 원활하게 만들어 다리의 노페물을 움직이기 좋습니다. 다리의 부종이 심한 경우에 가장 먼저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무릎 당기기

무릎 당기기

위의 자세와 마찬가지로 운동으로 인한 근육 긴장보다는 편안하게 풀어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누워서 한 쪽 다리를 앞으로 당겨 줍니다. 자연스럽게 다리를 고정하기 위해 팔로 감싸고 잠시 멈춰 줍니다. 이렇게 서로 번갈아 가면서 다리를 접고 펴면 됩니다. 다리에 긴장감을 반복해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스쿼트

스쿼트

운동이 많이 되는 다리살 빠지는 자세인데요. 앉았다 일어섰다 하는 반복 운동까지 가지 않더라도 저 자세를 유지하면 됩니다. 저 자세는 생각보다 힘이 많이 들어가고 에너지를 많이 쓰게 됩니다. 다리의 전반적인 부분에 긴장이 고조되고 지방이 제거 될 것입니다.

발목 당기기

발목 당기기

편안하게 앉은 자세에서 다리의 근육을 풀어주고 종아리를 이완 시켜 줍니다. 두 팔로 발을 앞으로 당기거나 멀어 보시기 바랍니다. 당기게 되면 종아리가 긴장을 하고 밀면 앞쪽 다리 근육이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피로 회복과 동시에 다리에 살을 빼는 쉬운 자세입니다.

다리 번갈아 구부리기

다리 번갈아 구부리기

이 자세는 양 다리를 옆으로 서로 번갈아 가면서 구부리는 동작입니다. 한 동작을 한 후에는 일시에 멈춰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방향으로 전환하는 시간은 최소 10초에서 1분 이상 유지하시면 좋습니다. 팔과 머리는 다리를 편 쪽의 위로 향하게 해야 서로의 근육이 더 긴장감을 가지게 됩니다.

발목 뒤로 올리기

발목 뒤로 올리기

운동을 하기 전에 하는 자세인데요. 이때는 다리를 뒤로 구부려 팔로 고정하면 됩니다. 허벅지의 근육과 종아리 및 발목의 근육을 모두 이완 수축 하게 됩니다.

찌르기 자세

찌르기 자세

펜싱을 하듯이 자세를 취해 보세요. 한쪽 다리는 앞으로 구부리고 반대편 다리는 뒤로 젖혀 줍니다. 이렇게 서로 다른 방향으로 서로 다른 다리가 움직이면서 긴장도 극대화 됩니다. 번갈아 자세를 바꿔주시면 다리 근육을 만들면서 다리살 빠지는 자세로 좋습니다.

엎드리기

엎드리기

그냥 엎드리게 되면 팔에 무리를 주고 팔의 근육 강화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엎드리는 자세에서 최대한 엉덩이를 들어 다리에 긴장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다리 근육을 키우면서 지방을 없앨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머리는 무리하게 앞으로 들지 않도록 해 주세요. 그러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누워서 다리들기

누워서 다리들기

벽을 이용해서 다리를 드는 방법을 앞서 말씀 드렸습니다. 벽이 없는 곳이라면 그냥 누워서 다리를 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리를 번갈아 들어주면서 발끝을 천장으로 향하게 곧게 뻗어 주시기 바랍니다. 발을 뻗기 전과 후가 확연히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작은 움직임의 변화로 큰 효과를 보는 다리살 빠지는 자세입니다.

스핑크스 자세

스핑크스 자세

몸을 전체 긴장하게 하기도하지만 특히 허벅지로 이어지는 다리 운동에 효과적입니다. 팔은 자연스럽게 90도가 되도록 직각을 유지하시면 됩니다. 몸이 반드시 바닥에서 떨어져야 합니다. 다리가 떠야 다리의 살을 뺄 수 있습니다.

싱글 렉 플랭크

싱글렉플랭크

플랭크는 분명 전신 운동으로 아주 좋은데요. 그 중에서도 이렇게 한쪽 다리를 드는 변형 플랭크는 다리에 조금 더 집중된 자세입니다. 이 자세는 몸의 균형을 극대화하면서 다리의 긴장도 최고조로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다리살 빠지는 자세로 매우 추천합니다.

다리 오므리기

다리 오므리기

다리를 이제는 앞으로 모아줍니다. 다리를 모으고 풀리지 않게 팔로 고정해 줍니다. 아마 다리에 살이 많은 분들은 쉽게 동작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자세에서 무릎을 상하로 움직이면 허벅지와 종아리에 큰 자극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자리 걷기 자세

제자리 걷기

지금은 자세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뛰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뛰는 동작을 한 번 해 보시면 아주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균형 감각도 있어야 하고 다리의 힘도 필요한 자세입니다. 이 자세를 번갈아 유지해서 다리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교차 뒤로 들기

교차 뒤로 들기

이번에는 다리를 뒤로 올리는 자세인데요. 엎드린 상태에서 더 진보 된 자세입니다. 누군가 도움이 있다면 더 쉽게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엎드린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번갈아 위로 올리면 되는데요. 아마 혼자 하시면 많이 올리지는 못하게 됩니다.

세우고 구부리기

세우고 구부리기

이 자세는 편하게 무릎을 구부린 상태로 시작합니다. 우선 한쪽 다리를 앞으로 세워줍니다. 그리고 반대편 다리를 뒤로 구부리는 것입니다. 손을 이용해 뒤의 다리를 지탱해야 자세를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앞으로 구부린 다리 위에도 손을 이용해 자세를 유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리 뻗기

다리 뻗기

다리를 쭉 뻗는 이 자세 역시 다리의 앞뒤 근육들을 모두 강화 시켜 줍니다. 허리를 무리하게 펼 필요는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앞으로 뻗은 다리에 배를 대고 있으면 됩니다. 만약 전신 운동으로 몸의 지방을 빼려는 분들은 허리를 펴고 머리를 세워 보셔도 도움이 됩니다. 이때는 팔을 자연스럽게 허리에 대어 주시면 됩니다.

옆으로 구부리고 뒤로 뻗기

옆으로 구부리고 뒤로 뻗기

위의 자세에서 조금 변형된 자세입니다. 다리를 조금 더 유연하게 쓸 수 있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다리에 살이 많은 분이라면 처음부터 성공하기는 어려운 자세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나온 다리를 옆으로 구부리는 동작은 어렵지만 많은 운동이 되는 다리살 빠지는 자세입니다.

다리 공중 들기

다리 공중 들기

다리를 공중에 들고 있는 이 자세 역시 다리에 붙은 살을 빼기 좋은 자세인데요. 허공에 이렇게 다리를 드는 쉬운 동작은 근육 생성과 혈액 순환 모두 도움이 되는 자세입니다. 이때 더 강한 자극을 원한다면 머리를 살짝 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한 동작이라고 판단되면 다리만 드시기 바랍니다. 팔은 바닥을 계속 지탱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물 이용하기

사물 이용하기

물체를 이용해 다리를 긴장 시키는 방법도 좋습니다. 실내에서도 가능하고 거리에서도 충분한 운동이 되는 방법입니다. 상체는 전진 혹은 후진으로 다리에 가해지는 자극의 정도를 조절하기도 좋은데요. 한쪽 다리를 물체 위로 올려 놓으면서 다른 다리를 뒤로 지탱해 주는 것입니다. 이 자세는 앞쪽 다리의 허벅지와 뒤의 다리의 종아리 부분을 강화 시켜 줍니다. 번갈아 자세를 취하면 다리의 앞뒤로 살을 빼기 좋습니다.

다리 찢기

다리 찢기

마지막으로 누구나 알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다리 찢기를 소개합니다. 다리를 이렇게 찢는 것은 웬만한 유연성을 가지고는 힘이 듭니다. 그런데 다리를 조금씩 옆으로 벌려 보시면 다리에 상당한 에너지가 필요하단 것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단 이 자세는 무리해서 하시면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자신의 몸 상태에 맞춰 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최종 정리하기

다리살 빠지는 자세를 살펴 보았는데요. 자세가 그래도 비교적 쉽지 않았나요? 다리 운동을 위한 자세도 비슷하게 보이지만 운동을 위한 반복 행동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리를 상하좌우, 앞뒤로 움직이면서 근육을 긴장 시키고 완화 시키면 다리의 지방이 잘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되는 자세입니다. 평소 몸을 풀면서 다리에 집중적인 살 빼는 방법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