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이 안나온다 난 이제 잘하는게 하나도 없다

똥이 안나온다 난 이제 잘하는게 하나도 없다고 생각한다면 오늘은 똥을 잘 누는 방법을 알려 드려야겠네요. 잘하는 게 하나는 있어야 하니까요! 똥이 안나오는 것으로 자존감이 낮아질 필요는 없습니다. 한국인들 중 꽤 많은 사람들이 변비로 고생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면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똥이 잘 나오게 해주는 효능을 가진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똥이 안나온다 난 이제 잘하는게 하나도 없다

똥은 인간이라면 어쩔 수 없이 생기는 부산물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잘 먹었다면 제대로 잘 나오는 것이 당연한 것인데 잘 안 나오기 때문에 걱정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제가 똥이 잘 나오게 할 수 있는 음식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평소에 이런 음식들을 즐겨 드시면 변비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똥이 잘 나오게 하는 과일과 채소

소르비톨, 펙틴, 식이섬유, 칼륨, 나이게닌 성분들은 변비에서 탈출하게 도와주는 성분들입니다. 과일이나 채소는 구하기 쉽고 섭취도 가능해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는 요소로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바나나

펙틴의 역할로 똥이 분해되고 배출되는데 효능을 가집니다. 아직 푸른 색을 띄는 바나나는 오히려 변비에 걸리게 하는 과일이니 꼭 주의해주세요.

오렌지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로 위의 염증을 개선 시켜주며 소화를 도와줍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성분인 ‘나이게닌’이 오렌지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키위

오래된 변비 증상으로 고생인 분이라면 키위는 숙변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1개정도만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과

펙틴성분이 다른 과일에 비해 많아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상품 종류도 다양하고 잼이나 샐러드에 추가할 수 있어 똥이 안 나올 때 드시면 좋습니다.

소르비톨이 함유된 배는 기관지를 좋게 하는 대표 과일입니다. 감기 예방이나 치료에도 도움이 되며 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무화과

맛이 좋고 섬유질이 많은 무화과는 생으로 드시거나 주스로 드실 수 있습니다. 소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푸룬(건자두)

변비에 좋다고 알려진 열매 중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말린 자두는 오랜 보관이 용이해 생 과일보다 더 선호되는 변비 예방 과일입니다. 소르비톨이 변비 증상을 개선 시켜줍니다.

으름

바나나처럼 생긴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열매 으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똥이 잘 나오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소변도 잘 보게 해주며 결석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으름은 너무 빨리 익는 열매기 때문에 블루배리처럼 냉동 보관을 해서 나눠 드시면 됩니다.

오이

식이섬유와 수분은 물론 칼륨도 많이 가지고 있는 오이는 먹는 양에 비해 칼로리가 매우 낮은 채소입니다. 또한 목마른 상황에서 당을 배제하고 수분 공급을 해주는 좋은 식재료입니다. 몸안의 찌꺼기를 배출 시켜주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고구마

위와 장을 보호하고 튼튼하게 만들며 혈액이 몸에 잘 돌게 도와줍니다.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장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고구마는 너무 많이 드시면 탄수화물이 과하게 쌓일 수 있고 드실 때 물이나 우유를 함께 드셔야 효능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브로콜리

슈퍼푸드 브로콜리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함량의 섬유질로 변비에 매우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비타민이나 미네랄도 풍부해 장내 유익균들을 도와줍니다. 똥이 안나온다 난 이제 잘하는게 하나도 없다고 생각이 된다면 지금 장을 봐보세요.

 

양배추

칼로리가 매우 낮은 양배추는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한데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쳐 드시거나 즙을 짜 드시면 됩니다. 위와 장을 동시에 보호하고 활동을 개선시켜 주는 역할로 변비에 좋습니다.

 

똥이 잘 나오게 하는 음식 기타

똥이 잘 나오게 하는 음식에는 과일이나 식재료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각종 약초나 씨앗들도 좋은 변비 탈출 음식으로 좋습니다. 아래의 식품들 중 음료를 대체할 수 있는 재료와 식단에 후식이나 에피타이저로 활용할 수 있는 재료도 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천연초

각종 비타민과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플라보노이드도 함유되어 변비에 탁월한 효능을 가집니다.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키워주는 천연초는 비누로 사용하면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결명자

위와 장의 소화를 돕는데 좋은 결명자는 차로 드시면 됩니다. 안트라퀴논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똥이 잘 나오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민들레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을 활발하게 운동시킵니다. 혈관이나 눈 건강에도 좋은 이 민들레는 특히 묵은 숙변해소에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도 가지고 있어 면역력도 기를 수 있습니다.

옥수수

먹는 양에 비해 낮은 칼로리를 가지는 옥수수는 저지방 고섬유질 식재료입니다. 옥수수를 식사로 드셔도 되고 차를 끓여 드셔도 변비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옥수수수염차도 혈압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옥수수는 다른 식재료보다 훨씬 다양한 방법으로 드실 수 있는 변비에 좋은 재료입니다.

매실

식중독을 막아준다고 알려져 있는 매실은 생으로 드시기 어려운 열매입니다. 차를 끓이거나 청을 담구어 음료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몸속 나쁜 세균들을 잡아주는 역할을 잘 해줍니다. 똥이 안나온다 난 이제 잘하는게 하나도 없다고 생각할 필요가 없어질 것입니다.

 

보리(잡곡)

옛부터 쌀과 함께 오곡밥을 지을 수 있는 식재료로 불립니다. 방귀를 유발하는 보리는 생각보다 장에 좋습니다. 퀴노아나 현미같은 다른 잡곡과 함께 밥을 해 드시면 영양 성분도 함께 잡을 수 있습니다. 수제비나 차로 드셔도 효능이 좋습니다.

삼백초

클라보노이드 성분을 포함해 변비에 탁월한 다른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삼백초와 물을 30여분 같이 끓여 하루에 네다섯차례 나눠서 드시면 좋습니다. 급하게 걸린 변비에는 평소보다 삼백초차를 조금 더 많은 양을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라즈베리

산딸기라고 불리는 라즈베리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장을 청소하고 노폐물을 배출해줍니다. 특히 급하게 변비가 생겼을때 요거트와 함께 드시면 빠르게 효능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요거트(케피어)

요거트는 물과 함께 똥이 안나올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음식입니다. 요거트에는 비피더스나 불가리아균들이 많고 장을 건강하게 하는 유산균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해로운 균의 생장도 방해하여 장기적으로 복용하시면 변비를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결론

똥이 안나온다 난 이제 잘하는게 하나도 없다는 생각이 아직도 있으신가요? 이렇게 다양한 과일과 채소가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콜라나 사이다 대신 마실 수 있는 차들도 음료 대용으로 좋습니다. 어쩌면 너무 앉아서 생활하시거나 대사량이 적은 분들도 변비가 생기기 쉬울 것입니다. 건강한 운동과 함께 좋은 식단도 구성해보시면 똥이 안나온다 난 이제 잘하는게 하나도 없다는 생각은 사라질 것입니다.